FE-SEM1/ FE-SEM2 / Micro Raman 교육 관련
235
2020.06.11
http://bsri.ewha.ac.kr/bbs/bsri/50/25989/artclView.do?layout=unknown

기초과학연구소 SEM과 Micro Raman 담당자 입니다.

방학 때마다 해오던 기기 신규 유저 교육에 관해 문의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.

 

코로나19가 현재 수도권에서 계속 확산되고 있는 상황이라 솔직히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.

SEM1은 워낙 교육희망자가 항상 많았기에 더 걱정이 됩니다.

그렇다고 교육을 아예 안하기에는 연구에 지장이 있을 것 같아서

우선은 정말 이번 학기에 꼭 받아야만 하는 실험실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만 해보려고 합니다.

(절대 교육을 한다는 확언을 드릴 수 없습니다)

 

한학기에 몇 번 밖에 실험하지 않는 학생이 아닌 기존 유저들이 졸업학기여서 그 연구실에 실험할 수 있는

사람이 없는 경우만 연락을 하면 좋겠습니다.

일단 수요 조사 후 교육을 실시 여부를 고려해보고, 상황(코로나19 확산과 신청자 수 등등)에 따라서는 교육이 없을  수도 있습니다.

 

SEM1의 경우는 좁은 공간에 기존 처럼 많은 유저 교육은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.

SEM2도 마찬가지입니다.  교육자가 적다고 해도 마스크를 쓰고 하루 종일 말을 해야 하는 사람은 많이 힘들 수 있습니다.

1대 1 교육도 여러번 하기가 힘듭니다.

정말 부득이한 경우가 아니고는 자제 부탁드리고, SEM1, SEM2, Micro-Raman의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의

이름과 연락처 학번을  6월 19일까지  agang@ewha.ac.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.

(만약 교육을 하게 될때는  예전과 교육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)

 

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상황에 따라서 이번 방학 교육은 아예 없을 수도 있습니다.

양해 부탁드립니다.

 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이은정(4435)